꿀피부로 되돌릴 흑설탕 스크럽 만드는 법 확인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절기가 되면 피부에 묵은 각질이 생기게 되고 화장도 잘 먹지 않게 될 뿐만 아니라 얼굴도 조금 칙칙해 보이기도 합니다. 환절기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를 속건조까지 챙길 수 있는 꿀피부를 만들기 위한 미세 플라스틱 없는 천연 흑설탕 스크럽 만드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흑설탕 스크럽 만들어 사용하는 이유
얼굴의 피부는 아무래도 우리의 몸 중에서 외부의 요인에 가장 노출이 많이 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최근엔 미세먼지와 황사 그리고 마스크 착용 등으로 피부가 더 예민해지고 화장이 둥둥 뜨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 충분한 보습을 피부에 주어서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 좋은 화장품, 비싼 화장품을 바르더라도 피부에 겹겹이 쌓여 있는 노폐물과 각질이 제대로 잘 관리되고 있어야 화장품의 좋은 성분도 피부 안으로 들어가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봄철 환절기 가을 더 촉촉하게 꿀피부로 만들 수 있는 흑설탕 스크럽 만드는 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흑설탕 스크럽 만드는 법
천연 흑설탕 스크럽 만드는 법 따라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묵은 각질은 젠틀하게 관리할 수 있는 스크럽제를 집에서 만들어서 사용해 보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흑설탕 스크럽제를 장바구니에서 아마 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만큼 집에서 내가 만드는 레시피로 흑설탕 스크럽을 만들어 보면 효과도 좋을 뿐만 아니라 믿을 수 있고 아로마오일의 향기로 아로마세러피도 느낄 수 있으니 고품질의 흑설탕 스크럽이 됩니다.
1. 흑설탕, 라벤더아로마오일, 프랑킨센스아로마오일, 호호바오일, 꿀 (비폴렌) 을 준비합니다.
흑설탕은 우리가 먹는 정제된 설탕이 아니라 사탕수수수의 즙에서 당밀을 제거하지 않은 거의 가공되지 않은 설탕이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흑설탕은 피부가 건조하게 되는 것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주고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할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프랑킨센스 아로마오일은 나무의 수지에서 만들어지는 오일로 특히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피부에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에센셜 오일입니다. 수지로 만들어진 이 프랑킨센스 아로마오일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그 향이 너무나도 매력적이어서 한번 사용하면 프랑킨센스 아로마오일에 계속 손이 가게 됩니다. 호호바오일은 블랙헤드 관리로도 유명한 제품입니다. 호호바오일과 아로마오일 그리고 흑설탕의 조합은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데 훌륭한 조합이 됩니다.
2. 호호바오일과 라벤더오일, 프랑킨센스 아로마오일을 통에 담아줍니다.
흑설탕 스크럽 만드는 법 재료로 호호바오일과 아로마오일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아로마오일을 호호바오일에 섞어서 피부에 사용할 경우에는 1% 내외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로마오일을 희석하기 위해 간편하게 계량하는 방법은 10ML에 2방울을 떨어뜨리면 1%로 희석이 된다고 생각하고 있으면 됩니다. 준비된 스크럽 통에 오일류 제품을 담아 줍니다. 오일을 먼저 담아주는 이유는 아로마오일을 잘 희석시키기 위함입니다.
3. 천연방부제를 용량에 맞게 넣고 섞어줍니다.
아로마오일과 호호바오일만 사용한다면 가능하면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는데 오늘은 꿀이 집에 없어서 비폴렌을 사용할 예정 이기 때문에 천연 방부제를 사용하는 용량에 맞게 넣어주면 됩니다. 천연 방부제는 천연방부제의 종류에 따라서 사용하는 용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저는 슈가펜틸을 사용하였습니다.
4. 비폴렌을 넣어 줍니다. (꿀을 넣어 줍니다.)
꿀이 준비되어 있다면 꿀을 넣는 것이 가장 좋은데 집에 갑자기 꿀이 딱 떨어지는 바람에 집에 있던 비폴렌을 넣어 주었습니다. 비폴렌은 최근각광받고 있는 화장품 재료인 것 같습니다. 비폴렌, 화분에 들어있는 성분에는 폴라보노이드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피부결, 피부 수분 증가 등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들이 있어서 피부의 건강을 위한 화장품의 재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꿀 대신에 비폴렌을 넣어 보았습니다. 집에 꿀이 있다면 꿀을 넣고 대신해서 천연 방부제를 넣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5. 흑설탕을 넣어 줍니다.
흑설탕을 호호바오일에 가득 차는 정도로 넣어주면 적당한 농도가 됩니다. 흑설탕은 정제가 되지 않은 사탕수수로 알갱이의 크기도 적당하고 스크럽을 하는데 딱 알맞은 화장품 천연 재료입니다. 미세플라스틱 사용으로 논란이 있었던 페이셜 스크럽제, 바디스크럽제를 사용하면 피부보다 강도가 너무 강한 미세플라스틱이 피부에 흠집을 낼수 있는데 흑설탕은 피부에 녹으면서 건강하게 피부 각질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 화장품 재료 입니다.
6. 넣은 재료들을 잘 섞어주고 만든 날짜를 기입합니다.
흑설탕 스크럽 만드는 법 레시피와 순서를 따라서 잘하셨다면 흑설탕 스크럽제 만들기 완성이 되었습니다. 넣은 재료들은 천연 재료이고 저는 슈가펜틸로 천연 방부제를 넣었지만 비폴렌 대신에 꿀을 넣고 방부제를 넣지 않았다면 호호바오일, 에센셜오일, 흑설탕만 넣어둔 것이기 때문에 6개월 이내로 방부제 없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천연 흑설탕 스크럽 만들기가 완료되었으니 집에서 각질제거 화장품으롷 사용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흑설탕 스크럽 만들어서 사용하는 방법
시중에 판매되는 스크럽가 미세플라스틱 때문에 한번 논란이 된 적이 있지만 우리가 만든 흑설탕 스크럽은 미세플라스틱 걱정이 없는 100% 천연 제품이라는 점이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흑설탕 스크럽을 만들었다면 사용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스크럽제를 사용하는 것처럼 사용하면 되지만 조금 더 효과적으로 스크럽제 사용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깨끗하게 1차 세안을 합니다.
우리가 만든 스크럽제는 흑설탕, 에센셜 오일 그리고 피부에 좋은 화분까지 들어가 있는 영양가 만점 스크럽제로 만들었기 때문에 피부의 팩도 함께 할 수 있는 흑설탕 스크럽제입니다. 따라서 1차 세안을 하고 나서 피부에 스크럽제를 올리면 깨끗한 피부에 스크럽제의 건강한 영양소가 피부에 쏙쏙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스팀 티올로 피부의 모공을 열어 줍니다.
메마른 피부에 바로 스크럽제를 올리면 피부가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로 거친 스크럽제를 만나게 되기 때문에 피부를 조금 예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를 스팀 타올로 피부의 모공을 열어주면 스크럽제를 할 수 있는 준비가 됩니다. 깨끗한 수건에 물을 붓고 물기가 있는 수건을 스팀 타올로 만들어 줍니다. 스팀타올을 만드는 것은 전자렌지에 살짝 돌리면 편하게 스팀 타올을 만들수 있습니다.
3. 손에 스크럽제를 덜어 부드럽게 롤링합니다.
흑설탕 스크럽 만드는 법을 따라서 만든 천연 스크럽제를 스파츌러로 손에 덜어서 살짝 손의 온기로 흑설탕의 알갱이를 녹여주셔도 됩니다. 손에 스크럽제를 덜어서 피부결에 따라서 롤링합니다. 코에 피지가 많은 부분은 코부분을 부드럽게 롤링해 주시면 호호바오일을 사용했기 때문에 블랙헤드 관리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에센셜 오일을 추가하여 만들어진 스크럽제 덕분에 에센셜오일의 아로마오일 향기까지 느끼면서 스크럽을 할 수 있는 1석 2조의 고품질 천연 스크럽제입니다.
4. 헹굼 세안을 합니다.
흑설탕 스크럽제가 피부에 잘 녹았고 스크럽이 마무리가 되었으면 깨끗한 물로 세안을 합니다. 세안을 하면서 피부가 얼마나 부드러워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꿀피부를 만들어줄 천연 화장품 흑설탕을 이용한 미세플라스틱 걱정 없는 흑설탕 스크럽제 만드는 방법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건조한 계절 환절기 때문에 화장이 들뜨고 피부가 푸석푸석해졌다면 얼굴의 묵은 각질을 젠틀하게 관리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아로마테라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품 잘나는 주방비누 만들기 레시피 (0) | 2024.01.16 |
---|---|
집에서 예쁜 천연비누 보석비누 만들기 (0) | 2023.04.07 |
천연 에센셜오일 호호바오일 화장품 재료 판매하는 곳 (0) | 2023.03.28 |
건조한 환절기 호호바오일 사용법 과 효능 확인하세요! (0) | 2023.03.24 |
천연 아로마오일 그리고 천연 캐리어오일 판매하는 곳 (0) | 2023.03.17 |